대메뉴 바로 가기 본문 바로 가기

메인으로arrow센터소식arrow새소식

새소식

새소식 게시물 상세, 게시물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게시물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제주 섬 아이들 영어와 함께 더 큰 세상으로
작성자 : jejueec_shk   작성일 : 23.06.19   조회수 : 479

[보도일시] 2023년 6월 16일(금) 

[보도매체] 제주도민일보

[기사URL] http://www.jejudomin.co.kr/news/articleView.html?idxno=217482

 


국립국제교육원 영어교육센터, 제주 도서지역 학생 ‘영어캠프’ 개최

 

보도_마천초.PNG

국립국제교육원 영어교육센터는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과 협력해 지난 1일부터 16일까지 제주 도서지역 가파초, 우도초, 추자초, 우도중, 추자중 학생 120명을 대상으로 차세대글로벌리더 영어캠프를 개최했다.


이번 영어캠프는 도서지역 소규모학교의 영어교육 격차를 해소하고 소외계층 학생들에게 지원을 강화하는 목적으로 진행됐다.


제주지역의 특성을 활용해 영어교육에 차별화된 콘텐츠를 제공하는 이번 영어캠프에서는 수월봉과 곶자왈을 방문해 학생들에게 자연과 문화를 탐방하는 학습 기회를 제공했다.


또한 학생들은 주제별 과제 중심의 체험활동을 통해 영어로 의사소통하고 발화하는 기회를 가졌다.


이를 통해 영어를 자연스럽게 사용하며 자신감을 키울 수 있었다.


국립국제교육원 영어교육센터는 과학, 경제, 문학, 예술, 사회 등 다양한 분야에 특화된 영어 프로그램을 제공했으며, 학생들에게 적합한 학습 환경을 조성해 학습 동기를 부여했다.


뿐만 아니라 다양한 활동과 게임, 팀 프로젝트를 통해 학생들의 참여도와 흥미를 높이는 데 주력했다.


영어캠프에 참가한 추자중학교의 한 학생은 “이번 영어캠프는 내가 생각하고 계획한 것을 친구들과 협력해 직접 만들거나 해볼 수 있는 기회가 많아 좋았다. 또한 우리 일상 속에서 필요한 경제, 문화 등에 관한 내용까지 영어로 배울 수 있다는 점이 새롭고 흥미로웠다. 이러한 경험을 통해 스스로 성장함을 느낄 수 있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김수경 영어교육센터장은 “도서지역 소규모학교 학생들을 위한 영어캠프를 통해 학습 격차를 해소하고 국제적인 경쟁력을 키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것이 우리의 사명”이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교육 프로그램을 개최해 학생들의 꿈과 가능성을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국립국제교육원 영어교육센터는 지속적으로 도서지역 소외계층 학생들을 지원하기 위해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운영할 예정이며, 영어를 통해 학생들이 자기계발을 하고, 글로벌 역량을 향상시킬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전글 [보도자료] 국립국제교육원 영어교육센터, 차세대글로벌리더 영어캠프 성공적 개최
다음글 국립국제교육원과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 업무협약 체결(23.6.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