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역량지원센터는 교육부 국립국제교육원 부설 기관으로 ‘책임감 있는 지구 공동체’이라는 비전을 중심으로 조화롭고 지속가능한 미래 사회를 만들어가는데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글로벌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2014년 영어교육센터라는 명칭으로 개원 이후, 한국의 영어교육을 위해 노력해왔고 글로벌 리더 양성을 위한 발전을 거듭해왔습니다. 영어교육도시 정주민 대상의 「GEC 정주민 연수」를 시작으로 전국 영어교사 연수, 영어 리더십 캠프, 차상위 학생 영어캠프, 한중일 및 한-중앙아시아 학생 포럼, 재외동포 연수 등 다양한 연수를 운영하며 글로벌 인재 양성에 선도적인 역할을 수행해 왔습니다.
글로벌 교육 및 국제교육 교류·협력의 중요성이 지속적으로 커짐에 따라 2024년 1월부터 「글로벌역량지원센터」로 개편하며 더욱 적극적으로 교사, 학생, 글로벌 교육 담당자 등 대상별 맞춤형 연수를 운영하여 글로벌 역량을 강화하고 관련 교육과정 개발을 통해 현장 글로벌 교육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더불어 유네스코 세계자연유산 제주의 자연과 문화를 이용한 체험형 글로벌 교육을 실시하여 제주의 자연 및 문화 보급은 물론 국제사회에 한국의 문화를 전파하며 한국의 국제적 위상을 증진하는데 노력하겠습니다.
앞으로도 글로벌역량지원센터는 한국 글로벌 교육 중심기관으로서 꾸준한 도약과 혁신으로 그 역할을 확대하고 글로벌 교육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