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메뉴 바로 가기 본문 바로 가기

메인으로arrow센터소식arrow새소식

새소식

새소식 게시물 상세, 게시물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게시물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국립국제교육원 영어교육센터, 전국 도서·산간지역 초등학생 대상 영어캠프 운영
작성자 : jejueec_shk   작성일 : 22.11.04   조회수 : 261

[보도일시] 2022년 11월 3일(목)

[보도매체] 뉴스N제주

[기사URL] http://www.newsnjeju.com/news/articleView.html?idxno=92869

 

 

우리 같이 제주에서 영어캠프도 하고, 플로깅도 해요! 

뉴스N제주_20221103.JPG

 

국립국제교육원(원장 류혜숙) 영어교육센터는 영어교육격차 완화를 위해 9월부터 11월까지 도서·산간지역의 교육소외계층 아동을 위한 영어캠프 프로그램을 전국 6개 초등학교, 106명의 학생을 대상으로 진행했다고 밝혔다.


헌법 제31조 제1항은 “모든 국민은 능력에 따라 균등하게 교육을 받을 권리를 가진다”라고 규정되어 있다. 영어교육센터에서는 이러한 헌법 정신을 실현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이 노력의 일환으로 전국 도서·산간지역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영어캠프를 운영하였다.


이번 차세대글로벌리더 영어캠프에는 9월 충남 금산 군북초등학교 학생 21명을 시작으로 경남 의령 대의초등학교 학생 16명, 10월 경남 거창 신원초등학교 학생 15명, 강원 태백 동점초등학교 학생 12명, 강원 태백 통리초등학교 학생 17명, 11월 부산 기장 죽성초등학교 학생 25명으로 모두 106명의 학생이 참가하였다.


영어교육센터는 2023년도 초·중등학생 차세대글로벌리더 영어캠프를 비롯하여 영어교사 심화연수, 국제역량강화 프로그램 신청을 11월말까지 받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영어교육센터 홈페이지 또는 각 시도교육청 공문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차세대글로벌리더 영어캠프는 학생들의 수준을 고려한 차별화된 교육과정을 편성·운영하고 동시에 학생들이 자신이 소속된 고장에서 벗어나 제주라는 새로운 지역의 지질·자연·역사·문화 등을 경험할 수 있도록 교육 프로그램을 구성하였다.


특히 ‘Keeping Jeju Beautiful: Beach Clean-up’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푸르게 빛나는 제주 바다를 지키기 위해 미래의 꿈나무들이 직접 플로깅 활동에 동참할 수 있도록 하여, 이를 통해 세계시민으로서의 역량을 길러주고자 하였다.


플로깅 활동에 참여한 한 초등학생은 “원어민 선생님과 함께 공부하며 3R(Redue, Reuse, Recycle)이 무엇인지 새롭게 알게 되었다.”, 또 다른 학생은“ 직접 해변으로 나가 함께 쓰레기를 주우며 바다를 살리는 일에 동참할 수 있어서 무척 기뻤다.”라고 말했다.


이번 영어캠프 참여 학생들을 대상으로 실시한 교육 만족도 평가 결과, 학생들의 교육프로그램에 대한 전체 만족도가 평균 96.7점으로 매우 높게 나타났다.


영어교육센터 김수경 센터장은“영어교육센터는 앞으로도 교육에 소외되거나 차별받는 학생들이 없도록 다양한 교육적 지원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앞장서 노력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제주영어교육센터는 교육부 소속 국립국제교육원의 부설 기관으로 도서 및 산간벽지, 차 상위계층 학생 및 학교 밖 청소년들을 위한 영어교육 프로그램, 지역주민, 공무원 등을 대상으로 하는 영어상용화교육과 초·중등학교 영어교사를 대상으로 영어교사 심화연수 등을 운영하고 있으며 한국의 영어교육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이전글 [보도자료] 국립국제교육원, 전국‘학교 밖 청소년’영어교육 지원
다음글 [보도자료] 국립국제교육원 영어교육센터, 제주 도서지역 학생 영어 캠프